림월드의 폴더에 들어가셔서
Data 폴더로 들어가시면
코어가 있습니다. (확장팩 구매하신분은 확장팩도 있을건데 코어는 오리지널버전 데이터입니다.)
코어 안에보시면 모드와 동일한 상태의 3가지 폴더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기본적인 데이터를 주워다가 수정하는게 모딩이죠.
Defs로 가봅시다.
림월드의 기본값들입니다.
하나를 복사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만든 테스트 모드속 Defs 폴더로 ThingDefs_Buildings 폴더를 복사해왔습니다.
이것저것 있는데 제가 수정해볼건 Buildings_Structure.xml 파일입니다. 나머지는 지워줍니다.
Buildings_Structure.xml을 열어보면
림월드 [구상] -> [구조물]에 있는것들이 나옵니다.
제가 바꿔볼건 벽이니까 필요한 부분을 찾아갑니다. 영어로 Wall 이겠죠.
Wall 부분을 찾고 나머진 지워줍니다. 필요한것만 가져다가 수정해서 덮어 씌울꺼니까요.
내용이 쭈욱 있는데
costStuffCount 라고 되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Cost : 비용
Stuff : 물건
Count : 수
물건의 비용입니다.
요기를 1로 고쳐볼게요
(#0으로 고쳐도 1이 최소치라서 1로 변경될 겁니다.)
(#0으로 고치면 버그가 나면서 나무벽 이외에는 선택이 안됩니다. 단 나무벽은 무료로 지어짐)
(#위쪽에 WorkToBuild도 수치가 0이면 버그가 생기면서 벽돌을 제외한 벽 생성시 무료로 지어짐)
그리고 저장~
이제 게임을 켜보면
에러가 없습니다 !!!
모드의 내용물이 생겼거든요.
대충 적당히 고르고 세계 생성을 해보면 지도생성...
벽 비용이 1로 바뀐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드를 끄고 다시 시작해서 불러오기를 해보겠습니다.
원래대로 5로 돌아옵니다. 짜잔~
모드 목록을 보시면
1번째로 코어 (림월드의 기본값)을 읽고요
2번째로 테스트 모드 (위에 덮어쓴 값)을 읽어서 최종적으로 벽의 비용이 1이 된거랍니다. 빠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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