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m World (림월드)/2022 모딩 (xml)

3. 조금더 복잡한 기능

Keulraenoa 2022. 7. 28. 03:40

앞서 다뤘던 기능들은 https://rimworldwiki.com/wiki/Modding_Tutorials 의 XML 튜토리얼 부분입니다.

코어의 XML을 복사해서 기존의 값을 변경한 후 모드가 읽어질때 기존의 값을 덮어 씌운겁니다.

 

이번에 해볼것은 PatchOperations

기존의 것은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하면서 코어 파일의 특정 xml 요소를 교체합니다. (*xpath를 사용합니다.)

*xPath란 XML Path Language를 의미합니다.

*xPath는 XML 문서의 특정 요소나 속성에 접근하기 위한 경로를 지정하는 언어입니다.

 

기존의 XML 덮어 쓰기에서

XML의 한 요소를 교체해버리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모드 충돌을 줄여주며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 https://rimworldwiki.com/wiki/Modding_Tutorials/PatchOperations

 

오늘 해볼것은 간단한 스택 변경 방법입니다.

물건을 쌓아올리는 개수를 바꿔볼건데요.

자 모드폴더에 1.3 폴더를 만듭니다. 림월드 1.3버전을 사용하니까요~

안에다가 Patches 폴더를 만들고

xml 파일을 하나 작성해줍니다.

파일명은 아무거나해도 됩니다.

A.xml로 해도되요.

한글도 되고 숫자도 되고 영어도 됩니다.

전 Stack200_WoodLog.xml로 만들었습니다.

 

목재 (woodlog)의 스택을 75에서 200으로 교체해 보겠습니다.

목재는 Items_Resource_Stuff.xml 파일에 있는데요.

위치는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RimWorld\Data\Core\Defs\ThingDefs_Items 입니다.

요기에서 필요한 정보는 defName ~ "WoodLog"를 기억해 줍니다.

이런식으로 작성을 해주면

defName 이 WoodLog 인 아이템의 스택을 200으로 변경해줍니다.

짜잔~ 여러가지로 응용해볼 수 있습니다.